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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1월 8일 목요일

기묘하지만 새로울 건 없는 - <겟 아웃> (2017년작, 조던 필 감독/ 대니얼 칼루아, 앨리슨 윌리엄스 주연)


일단 포스터에 쓰여진 캐치프레이즈는 확실히 과장이다.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는 전혀 새로울 게 없다. 깔끔한 연출과 배우들의 좋은 연기력이 어우러진 수작 공포물.

사실 이야기의 전개는 과히 작위적인 편이다. 인종차별에 대한 자실상 직유에 가까운 은유들이 엄청나게 튀어나오지만 전부 맥거핀이다. 심지어 후반부에 밝혀지는 사건의 진실은 초반부 인종차별적인 분위기와 완벽하게 모순되기까지 한다. 뭐지? 이게 패륜인가 하는 그건가. 

그러니 스토리를 보지 말고, 영화의 기묘함을 느끼며 즐기도록 하자. 이쁜 백인 여친 본가에 놀러간 흑인 남친이 겪는 기괴한 이야기, 꼭 분위기를 깨고 소름끼치게, 혹은 기분나쁘게 만드는 캐릭터와 대사들. <환상특급>으로 대표되는 수많은 영화, 티비프로에서 몇 번씩 사용된 형태와 분위기지만 요즘 한동안 이런 영화가 없었다 보니 사람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왔던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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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텔지어, 그보다는 조금 더. - <에보랜드2>(2015년작, 시로게임즈)

모종의 미래기관에서 파견된 주인공, 하지만 어떤 일이 생겼는지 알 수 없는 채 여주인공의 집에서 기억을 잃은 상태로 깨어나는데... 양키들이 jrpg감성을 따라하면 똥겜이 나온다. 차별이네 뭐네 하지만 동양인과 서양인은 사고회로 자체가 다른 게 맞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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